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여름방학 온 가족 클래식 나들이

등록일 2023년07월21일 10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공연 예술 단체 쿰아트(대표 한혜리)가 여름방학을 맞아 25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쿰아트 앙상블의 ‘오감만족 사파리 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날 공연될 ‘오감만족 사파리 콘서트’는 초등학교 3·4학년 교과서에도 수록돼 친숙한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를 연주해 어린이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 음악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관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유쾌한 해설, 무대 위 스크린에 다양한 영상들을 함께 연출해 어린이들이 음악을 들으며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다.

프랑스의 작곡가 생상스가 1886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축제에서 연주하기 위해 작곡한 이 곡은 사자, 닭, 거북이, 코끼리, 캥거루, 백조 등 여러 동물들의 특징을 아름답고 유쾌한 멜로디 안에 재치와 익살스러운 표현으로 담아낸 생상스의 대표작 중 하나다.

이날 연주를 선보일 쿰아트 앙상블은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실로폰과 글로켄슈필 등 다양한 악기로 생상스 동물의 사육제 14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쿰아트 한혜리 대표는 “이번 오감만족 사파리 콘서트는 여러 동물들의 걸음걸이, 울음소리를 재치 있게 표현한 연주와 함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영상을 곁들여 흥미를 더했다”며 “이번 연주를 통해 어린이 관객들이 미래의 클래식 애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만 5세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콜센터 및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날 관람객에는 공연 관람 기념 선물도 증정한다(쿰아트 유튜브 구독자 대상). 자세한 사항은 쿰아트 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 커리어뉴스

 

커리어뉴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